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시교육청,‘제38회 대구교육상’시상 “대구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한 교육자를 기린다.”

조인호 기자 입력 2024.12.18 12:09 수정 0000.00.00 00:00

대구IB교육의 확산 및 내실화에 공헌한‘故서정하’前 경대사대부초 교장

↑↑ 손병현 前대구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대구광역시=조인호기자] 대구시교육청은 12월 19일,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제38회 대구교육상’을 시상한다.

‘대구교육상’은 대구교육 발전을 위해 공적을 쌓은 이들에게 주는 상으로, 유아․특수교육, 초등교육, 중등교육, 교육행정․평생교육 부문에서 탁월한 공적을 쌓은 공로자들을 대상으로 해마다 각계·각층에서 추천받아 선정하고, 1987년부터 지난해까지 107명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는 초등교육 및 중등교육 부문에서 대구교육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데 기여한 ▲(초등교육 부문) 故서정하 前경대사대부초 교장, ▲(중등교육 부문) 손병현 前대구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이희웅 前동도중학교 교장 등 3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초등교육 부문 수상자인 故서정하 前 교장은 다양한 장학활동 활성화를 통한 후배교사들의 역량 강화, 대구교육 핵심 정책의 현장 안착, 대구 IB교육 확산 및 내실화에 기여했다.

중등교육 부문 수상자인 손병현 前교육장은 학교관리자와 교육전문직을 역임하며 교육의 미래 가치를 추구하는 교육 흐름 형성에 기여했고, 지역의 특수성을 반영한 단위 학교 교육활동 개선에 탁월한 역량을 발휘했다.

중등교육 부문 수상자인 이희웅 前교장은 민주적이고 창의적인 학교경영으로 탁월한 성과를 거양하고, 시대적 요구를 반영한 교육정책을 실현하여 공교육 신뢰도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교육상은 학교경영, 교육연구, 학생지도, 교육여건 개선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공적을 세워 대구교육 발전에 기여한 분들에게 수여하는 최고의 영예로운 상이다.”며 “올해도 대구교육에 남다른 열정을 갖고 헌신하신 세 분들이 수상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고, 수상자분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과 헌신이 후배들에게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