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포항시, 중국 칭다오시 관광 관련 단체 초청 팸투어

배화석 기자 입력 2024.12.04 15:20 수정 0000.00.00 00:00

중국 단체 관광객 확보를 위해 포항시 주요 관광지 소개 및 협력교류회 시행

↑↑ 포항시는 4일 중국 칭다오시 관광 관련 단체를 초청해 관광 분야 활성화를 위한 협력 교류회를 시행하고 포항시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팸투어 행사를 가졌다.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 포항시는 4일 중국 칭다오시 관광 관련 단체를 초청해 관광 분야 활성화를 위한 협력 교류회를 시행하고 포항시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팸투어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증가하는 중국 해외관광객을 포항으로 유치하기 위해 기획한 이번 행사에는 칭다오시크루즈요트협회 짜오레이 회장을 비롯해 칭다오시관광협회, 축구협회, 올림픽요트도시발전촉진회 임원진 9명이 포항을 방문했다.

먼저 중국 칭다오시 대표단과 포항시 문화관광협회, 체육회, 축구협회가 참석해 향후 양 도시 문화·관광·스포츠 교류 활성화를 위해 민간 교류 사업을 논의하는 협력교류회를 가졌다.

이후 이어진 포항 관광 팸투어에서는 태백준령 한 자락인 내연산에 자리 잡은 천년고찰 보경사, 국내 최초 체험형 조형물인 스페이스워크, 제2회 대한민국 경관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배경으로 등장한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등 매력적인 포항 대표 관광지를 소개했다.

팸투어에 참여한 짜오레이 칭다오시크루즈요트협회 회장은 “포항 관광지를 투어하면서 양 도시 관광 활성화를 이끌 여러 요소를 발견하게 됐다”며 “이번 방문으로 한국의 아름다운 도시 포항시를 칭다오시에 널리 알리고 많이 찾아올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박상진 관광컨벤션도시추진본부장은 “해외 단체 관광객 확보를 위한 다각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