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북구청 경북대 대학타운형 도시재생뉴딜사업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IR피칭 경진대회 개최

조인호 기자 입력 2024.11.07 12:41 수정 0000.00.00 00:00

↑↑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IR피칭 경진대회 개최
[대구광역시=조인호기자]대구 북구청은 지난 11월 6일 청년놀이터에서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IR피칭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문화와 기술의 융합놀이터, 경북대 혁신타운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추진과 함께 북구 지역 청년창업가를 대상으로 사업아이템에 대한 투자 발표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실현 가능성과 성장 잠재력 입증 및 피드백을 통한 비즈니스 전략을 보완 개선하고자 기획되었다.

사전에 북구 지역 예비 및 청년창업가를 대상으로 참가팀을 모집, 1차 심사에서 10개팀이 선정되었으며 예비창업팀 6팀과 초기창업팀 4팀으로 나누어 현장 발표가 진행되었다.

식음료, 제조업, AI 및 코딩 등 다양한 분야 사업아이템이 발표되었으며 참가팀의 보유역량, 사업의 적정성, 실행성 등 5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심사위원의 평가와 함께 참가자들이 직접 투표하는 인기상도 있어 동료들의 응원 목소리와 함께 발표 현장의 열기가 뜨거웠다.

최종 선정된 최우수상 2팀(각 100만원), 우수상 1팀(50만원)에게는 시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발표에 참가한 한 팀은 “이번 IR피칭 경진대회를 통해 향후 사업의 방향성과 보완할 점 그리고 투자유치에 대한 현실적인 피드백을 얻을 수 있었다. 우리들의 사업 아이템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계기와 함께 앞으로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오늘 이 자리를 통해 각자의 꿈과 목표를 공유하고 서로의 경험에서 배우며 네트워킹의 기회를 만드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많은 피드백을 통해 여러분들의 비즈니스를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