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북구경로당활동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신나는 경로당 만나GO!, 나가GO!, 소통하GO!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5.04 17:10 수정 0000.00.00 00:00

↑↑ 만나고, 나가고, 소통하고 플로킹 행사
[대구광역시=권경미기자] 가정종합사회복지관 부설 북구경로당활동지원센터(소장 박보리)에서는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신나는 경로당 ‘만나GO!, 나가GO!, 소통하GO!’플로깅 행사를 5월 4일 칠곡 지역 경로당 회원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함지공원 일대에서 진행했다.

북구경로당활동지원센터는 지난 1997년 9월 전국 최초로 개소하여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잘 견뎌주신 어르신들을 위해 오랜만에 나들이와 함께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를 돕고자 신나는 경로당 ‘만나GO!, 나가GO!, 소통하GO!’플로깅 사업을 기획하였다.

‘만나GO’는 코로나19 이후 만나지 못한 경로당 회원과 인근 경로당 회원간의 안부를 물으며 사회적 관계망을 회복시키고, ‘나가GO!’는 플로깅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활동을 활성화하며, ‘소통하GO!’는 어르신들이 코로나19로 인하여 부족한 만남의 기회를 살리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의미이다.

더불어 대구보건대학교 학생들이 봉사자로 참가하여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병행하여 지역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주었다.

한편, 북구경로당활동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2월 11일 산격동 연암공원 일대에서 강남지역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나GO! 줍GO! 살리GO! 행사를 개최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에 기여한 바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