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산청군, 산엔청쇼핑몰 입점업체 역량 강화 홍보마케팅 실무교육 추진

조인호 기자 입력 2024.10.31 09:37 수정 0000.00.00 00:00

↑↑ 산엔청쇼핑몰 홈페이지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 산청군은 31일부터 12월 6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산엔청쇼핑몰 입점업체 홍보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참여율 제고를 위해 매주 요일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오후 5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진행한다.

특히 쇼핑몰 입점업체와 입점예정자 등 40여 명이 주경야독으로 배움의 시간을 갖는다.

교육은 농산물 마케팅 홍보 교육을 시작으로 △내 상품(농산물,제품)홍보 글쓰기 △모바일 명함 및 숏폼 제작 홍보 △챗 GPT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 기초 및 심화 △제품의 가치를 올리는 디자인 브랜딩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사진찍기(플레이팅) △농업세무 △식품위생 및 신규입점자 기초교육 등 8개 교육과정으로 세분화해 이뤄진다.

한 입점업체는 “요즘은 여러 채널을 통해 제품을 꼼꼼히 탐색하고 구매 결정을 하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많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홍보마케팅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열심히 배워 실무에 꼭 적용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혜경 산청군 농식품유통과장 “앞으로도 산엔청쇼핑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도 및 브랜딩 제고를 위해 입점업체 홍보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는 등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행복한 산엔청쇼핑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이 직영으로 운영하는 산엔청쇼핑몰은 올 한해 3분기 54억원의 누적매출액을 기록하며 지난해 매출액을 초과 달성했다.

또 경남 기초지자체 중 1위를 차지하는 등 작지만 강한 쇼핑몰로 지역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