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제7회 김천시 게이트볼 협회장기 대회 개최

편정근 기자 입력 2024.10.30 11:37 수정 0000.00.00 00:00

활기찬 노년의 스포츠 축제, 게이트볼로 하나 된 김천시

↑↑ 제7회 김천시 게이트볼 협회장기 대회 개최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는 지난 10월 29일 김천 덕곡체육공원 게이트볼장에서 제7회 김천시 게이트볼 협회장기 대회를 개최했다.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가 주최하고 김천시 게이트볼 협회가 경기 운영을 맡아 진행된 이날 대회는 총 7개 분회에서 21팀, 140명의 참가자들이 모여 열띤 경합을 벌였다.

게이트볼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막대기 모양의 채로 공을 쳐 게이트를 통과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천시 게이트볼 협회장기 대회는 지역 어르신들의 체력 증진과 여가 활성화를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이날 대회는 김천시 게이트볼 협회의 김산분회, 지례분회, 조마분회, 아포분회, 감문분회, 농소분회, 어모분회 총 7개 분회가 참석하여 그동안 연마한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했고, 우승은 아포분회, 준우승은 지례분회, 장려상은 감문분회, 조마분회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부화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장은 ˝게이트볼은 신체 활동과 교류의 장을 열어주는 소중한 스포츠다˝라며 ˝어르신들이 삶의 활력을 찾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양태근 김천시 게이트볼 협회장은 ˝이번 대회는 출전한 모든 팀이 훌륭한 기량을 발휘하며 화합을 다지는 기회가 됐다˝라며, ˝게이트볼이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세대 간의 소통과 친목을 도모하는 중요한 매개체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게이트볼 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대회를 넘어서 노인들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라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