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고성군,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 실시

조인호 기자 입력 2024.10.28 15:01 수정 0000.00.00 00:00

군민들의 세금 고민 해결 호응

↑↑ 고성군,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고성군은 10월 24일 고성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소상공인, 농어촌 주민 등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군민을 대상으로 한 무료 세무 상담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에는 우리군 마을세무사 중 김동현 마을세무사(김동현 세무회계사무소)가 참여해 지역주민들의 복잡한 세금 고민을 해결하고, 각종 세금 관련 궁금증에 대하여 답변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김동현 마을세무사는 “마을세무사로서 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이번 출장 상담을 놓치셨거나 생업으로 사무실 방문이 어려운 군민들은 전화로도 상담이 가능하니, 상담을 요청하시면 친절히 응답하겠다”고 전했다.

고성군 관계자는 “마을세무사 제도를 활용해 군민들이 세금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마을세무사 제도를 통해 군민 중심의 열린 세무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재능기부로 군민들의 세금 상담에 힘써주시는 마을세무사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고성군은 지난 2016년부터 세무사 재능기부를 통한 ‘마을세무사’ 제도를 운영중이며, 현재는 제5기 마을세무사(’24.1.1.부터 ’25.12.31.) 김동현, 하진복, 김진옥 3명의 마을세무사가 군민들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