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남도청에서 함양군 농특산물 홍보 행사

조인호 기자 입력 2024.10.28 14:35 수정 0000.00.00 00:00

점심시간 함양 흑돼지 브랜드 ‘지리산 감도니’·함양 유기농 햅쌀 홍보

↑↑ 경남도청에서 함양군 농특산물 홍보 행사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함양군은 10월 28일 경남도청 구내식당에서 도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함양군 흑돼지 브랜드인 ‘지리산 감도니’와 함양에서 생산된 유기농 햅쌀을 재료로 점심을 제공하며 함양군 농특산물을 홍보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23년에 개발된 함양군 흑돼지 브랜드 ‘지리산 감도니’와 함양용추농업회사법인에서 생산된 유기농 햅쌀을 경남도청 직원들에게 대대적으로 홍보하여, 함양 흑돼지와 함양 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내 농축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함양 흑돼지 ‘지리산 감도니’는 지리산마천농협에서 2024년에 흑돼지 가공 유통 센터를 건립하여, 함양군의 지원과 생산 농가와의 협업을 통해 유통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유기농 햅쌀은 안의면에 소재한 용추농업회사법인(대표 양기조)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생산된 유기농 쌀로, 전국의 학교 급식에 납품하고 있다.

함양군 관계자는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시식 및 홍보 행사 등을 통해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여 결과적으로 농가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