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상국립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한국엔에스케이(주) 현장 견학

조인호 기자 입력 2024.10.27 16:49 수정 0000.00.00 00:00

현장실습, 경상남도 RISE 사업,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사업 등 협력 강화

↑↑ 경상국립대 미래자동차공학과-한국엔에스케이(주)는 10월 23일 한국엔에스케이(주) 창원공장 기술연구소 등에서 산학 기술협력 강화를 위한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경상국립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는 10월 23일 한국엔에스케이(주) 창원공장에서 ‘경상국립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한국엔에스케이(주) 간 산업체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산업체 현장 견학은 미래자동차 산업의 핵심기술인 초정밀 베어링 분야의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연구개발 및 인재양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산업체 현장견학에는 ▲경상국립대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인재양성사업 단장 김해지 교수, 권병관 교수, 융합전공 3, 4학년 학생 ▲한국엔에스케이(주) 성영환 공장장, 구원모 부장, 최영철 팀장, 한동환 부소장, 허재진 연구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산업체 현장 견학에서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인재양성사업 융합전공 3, 4학년 학생들은 한국엔에스케이(주)의 첨단 기술력과 생산시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미래자동차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핵심기술인 초정밀 베어링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한, 현장 견학 이후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 자격요건, 근무조건 등 취업 상담으로 이어져 자연스럽게 동계 현장실습에 대해서도 논의가 진행되어 향후 현장실습을 진행하게 됐다.

한편, 한국엔에스케이(주) 구원모 부장은 경상국립대 융합전공 3, 4학년 학생들에게 취업을 위한 조언으로 서류에서 어학 점수와 자격증 준비를 강조했고, 허재진 연구원은 경상국립대 선배로서 면접에서 지원자의 인성 및 태도가 제일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앞으로 한국엔에스케이(주)는 2024년 동계 현장실습 및 인턴, 취업 등에서 경상국립대 미래자동차공학과와 상호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