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남교육청, 학교장 500여 명 대상 안전 관리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조인호 기자 입력 2024.10.25 15:18 수정 0000.00.00 00:00

“학교안전책임관, 당신의 관심이 곧 안전입니다”

↑↑ 경남교육청, 학교장 500여 명 대상 안전 관리 역량 강화 연수 개최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경상남도교육청은 25일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 미래공감홀에서 각급 학교의 학교안전책임관을 맡고 있는 학교장 50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 관리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안전책임관인 학교장의 안전 관리, 위기 대처 능력을 강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하던 연수를 5년 만에 대면 연수로 전환했다.

코로나19 이후 학교 안전사고 발생 건수와 교통사고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 발생한 학교 내 화재 사건으로 안전사고 예방 대책을 세우고 안전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 현장 맞춤형으로 연수를 구성했다.

교육은 ▲학교 안전 관리와 학교장의 역할 ▲학교 소방시설 유지 관리 및 화재 예방 수칙 ▲어린이 교통 관련 법규의 이해 및 주요 사례 등으로 구성했다.

황둘숙 행정국장은 “사고는 예측할 수 없지만 철저한 대비와 관심이 선행된다면 큰 사고는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라면서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두어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보장해 주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무이다“라며 학교안전책임관의 역할을 강조했다.

아울러, 경남교육청은 화재 피난 행동 요령 포스터를 제작해 전 학교에 배포하여 인명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