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남강댐노인복지관 – K-water나눔복지재단‘사랑샘터’세탁서비스, 사천시 곤명면 본촌마을에서 진행

조인호 기자 입력 2024.10.25 11:13 수정 0000.00.00 00:00

남강댐노인복지관, 남강댐지사와 연계하여 사천시 곤명면에서 실시

↑↑ 남강댐노인복지관 – K-water나눔복지재단‘사랑샘터’세탁서비스, 사천시 곤명면 본촌마을에서 진행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사회복지법인 K-water 나눔복지재단에서 주관하는 사랑샘터 세탁서비스를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남강댐노인복지관과 남강댐지사의 요청을 받아 사천시 곤명면 본촌마을 경로당 앞에서 마을 근처의 취약계층에게 사랑샘터 세탁서비스를 진행했다.

3일간 본촌마을을 포함한 사천시 곤명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총 23가구의 이불을 83채 세탁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본촌마을에 거주하는 어르신은 “허리가 너무 아파 이불을 빨기가 너무나 힘들어 세탁할 엄두도 못 냈는데 빨래를 해 주어서 참 고맙다”, “무거운 이불 빨래가 매일 고민이었는데 깨끗하게 이불을 빨아주니 너무나 좋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남강댐노인복지관 김승호 관장은 “앞으로도 남강댐지사와 함께 댐 주변지역의 더 많은 어르신께 도움이 될 수 있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water 나눔복지재단은 소외계층의 실질적인 물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사랑샘터 세탁서비스를 통한 생활·위생 서비스를 댐 주변 지역 거주 어르신에게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