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고령군, 경상북도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권경미 기자 입력 2024.10.24 10:52 수정 0000.00.00 00:00

군민의 삶과 함께하는 혁신적 일자리·청년 정책 추진

↑↑ 고령군, 경상북도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고령군은 경상북도 주관으로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안동에서 개최된 ‘2024년 경상북도 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군민의 삶과 함께하는 혁신적 일자리·청년 정책 추진’이라는 주제로 ‘우수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경진대회는 공직사회의 혁신 및 적극행정 문화의 확산을 위한 것으로 혁신과 적극행정 각 분야에 제출된 총 57건의 사례 중 1차 서면 심사 후 상위 각 5건에 대하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곽의찬 인구정책과 청년정책팀장은 ‘군민의 삶과 함께하는 혁신적 일자리·청년 정책 추진’이라는 주제로 ▲고령군 일자리·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 ▲청년 예비창업가 육성 지원사업 ▲청년근로자 교통비·청년창업자 임차료·청년 창업공간 리모델링·청년 월세지원 ▲청년 콘서트 개최 ▲청년 동아리 육성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 지원사례를 발표하여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고령군은 “미래세대인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각계각층, 다양한 분야에서 체감할 수 있는 행정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