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고성군 2024년 신나는 예술여행과 함께하는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문화공연 ‘금관 5중주’ 실시

조인호 기자 입력 2024.10.23 10:17 수정 0000.00.00 00:00

유명 ost 음악을 편곡하여 관객들에게 감동 선사

↑↑ 2024년 신나는 예술여행과 함께하는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문화공연 ‘금관 5중주’ 실시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고성군은 10월 22일 종합사회복지관 분관에서 고성군민 80여 명에게 신나는 예술여행과 함께하는 종합사회복지관 문화공연 ‘금관 5중주’를 실시했다.

이번 공연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OST 음악을 금관 5중주 연주로 편곡하여 힐링 영화음악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금관 악기의 소개와 함께 참여자들이 직접 연주에 참여하는 시간도 마련되었고, 또 관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음악 연주가 이루어져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공연을 진행한 제이엠아트컴퍼니는 금관 5중주 팀 ’파도 앙상블‘의 활동을 위해 설립된 단체로 전통 클래식 뿐만 아니라 여러 장르의 다양한 음악을 재미있고 감각적인 형태의 공연으로 기획하여 일반 대중과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이뤄졌다.

공연을 관람한 주민은 “금관 5중주 연주와 OST 음악의 조화가 특히 인상적이었다” 며 “힐링 음악이 주는 감동적인 경험이 큰 위로가 되었고 또, 직접 연주에 참여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민생활과 정영랑과장은 “이번 공연이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문화적 소외감 해소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 문화 예술 공연을 유치하여 군민들이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추진하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복지 사업으로, 문화 예술이 필요한 다양한 시설에 문화 예술단체가 직접 찾아가 문화 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