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문경시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무료 영화 상영

신종원 기자 입력 2022.09.20 10:11 수정 0000.00.00 00:00

`카시오페아`안성기, 서현진 주연

↑↑ 문경시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무료 영화 상영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문경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9월 22일부터 9월 23일까지 오후 3시와 오후 7시 시민을 대상으로 문경문화예술회관 문희아트홀에서`카시오페아`영화를 무료로 상영한다.

치매극복의 날은 세계보건기구와 국제알츠하이머협회가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세계적으로 지정한 날이며 매년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여 치매극복주간 운영 및 치매극복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영화 상영, 치매인식개선 홍보부스 운영, 작품 전시 등으로 치매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 문화 확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치매극복주간동안 워크온을 활용한 비대면 치매극복 한마음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9월 26일 가상세계 플랫폼 메타버스를 이용한 문경시 치매안심센터 홍보관 운영 및 “도란도란, 기억다방” 특별 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경시 관계자는 “치매 환자와 가족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상영을 통해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할 것이라 기대하고 치매가 있어도 이웃과 함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문경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