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울진군청소년동아리팀, 경상북도청소년페스티벌 은상 수상

배화석 기자 입력 2024.10.22 13:40 수정 0000.00.00 00:00

↑↑ 울진군청소년동아리팀, 경상북도청소년페스티벌 은상 수상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울진군은 지난 19일 영주시 선비세상 일원에서 열린 ‘2024년 경상북도 청소년페스티벌’에서 울진군 대표로 참가한 밴드 동아리 ‘이칸도’가 은상(영주시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청소년페스티벌’은 K-컬쳐, 드리밍 월드`(K-culture, Dreaming World)라는 주제로 도내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통해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는 축제로 공연과 체험 2개 부분으로 총 21개(공연 14, 비공연 7)팀이 참가하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수상한‘이칸도’는 죽변고등학교 소속 밴드 동아리로 크리스토퍼의 `Bad`라는 곡을 공연했고, 관객의 떼창을 유도하는 폭발적인 가창력과 연주 실력을 보여줬다.

한편, 울진군은 2008년부터 관내 청소년 기관·단체, 학교 소속 청소년동아리들이 보다 좋은 여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어울림마당 등의 청소년 문화축제의 장을 마련해 오고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우리군 대표 청소년동아리의 경상북도 청소년 페스티벌 은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잠재된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