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문경시, 제3회 문경의 맛! 푸드페스티벌 개최

신종원 기자 입력 2024.10.21 07:40 수정 0000.00.00 00:00

오미자 소스와 문경을 맛! 보다

↑↑ 포스터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문경시는 오는 10월 26일 9시부터 점촌역 광장에서 제3회 문경의 맛! 푸드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3회차를 맞는 이번 행사는 한국외식업중앙회경북지회 문경시지부)에서 주최·주관하고 문경시에서 후원하며, 문경의 특산물을 활용한 전국 요리경연대회와 오미자소스 품평회 등 문경의 향토음식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문경 특산물 요리경연대회는 ˝문경을 맛!보다˝를 주제로 식사류와 간식류(제과·제빵) 2가지 부분으로 진행하며, 경연대회 후 현장품평회와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 거처 대상, 우수상, 장려상을 가려낸다. 본 대회는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외식업소 뿐만 아니라 개인, 학생 등 다양한 분들이 팀을 이뤄 출전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특별히 문경 대표 특산물인 오미자를 재료로 고기, 샐러드, 제과·제빵 3개 부문의 소스를 개발하여 `오미자소스 품평회`를 개최한다. 오미자 소스 개발은 조리기능장으로 구성된 전문 외식개발업체에서 진행하였으며, 행사 당일 푸드페스티벌을 찾아오시는 관람객들에게 시식회를 열어 맛볼 수 있도록 하고, 향후에 개발된 소스가 시판 및 활용될 수 있도록 상품화할 예정이다.

또한 EBS최고의 요리비결,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 방송 출연으로 유명한 김선영 조리기능장이 오미자소스 요리 시연을 하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 외에도 문경의 향토음식 및 식품 관련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판매되고, 어린이 식생활개선 체험, 건강식 만들기 체험, 문경 전통차 시음, 다문화음식 시식, 먹거리부스 운영, 식전·식후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축제 관계자는 ˝제3회차를 맞이하는 푸드페스티벌을 알차게 준비하였으니, 시민과 관광객분들이 많이 참여하셔서 다양한 향토음식과 새로운 음식을 모두 맛보고 즐기시길 바라며, 문경의 특산품도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