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신규공무원 실무능력 향상 연수 실시

조인호 기자 입력 2024.10.14 12:27 수정 0000.00.00 00:00

선배 공무원 멘토링으로 실무 경험 공유, 현장 중심 교육으로 공직 적응력 높여

↑↑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신규공무원 실무능력 향상 연수 실시
[대구광역시=조인호기자]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10월 11일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에서 신규공무원 실무능력 향상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신규공무원의 역량 강화와 공직 적응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선배 공무원과의 멘토링을 통한 실무 경험 공유와 조직 내 협업 능력 강화에 중점을 뒀다. 신규공무원들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사전 조사를 실시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교육공무직 급여 지급과 기록물관리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해당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현직 공무원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무 지식과 노하우를 전달했다. 또한 실제 업무 상황을 반영한 과제 해결 활동에서 신규공무원들은 분임별 토의와 발표를 통해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선배 공무원들의 피드백을 받아 문제를 해결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신규공무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선배 공무원의 소중한 경험을 직접 듣고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급여 지급 등 실무 관련 연수는 앞으로의 학교 현장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류호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신규공무원들이 공직사회에 잘 적응하고, 미래의 리더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신규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