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합천군 지역치안협의회, 2024년 정기회의 개최

권경미 기자 입력 2024.10.11 09:16 수정 0000.00.00 00:00

지역사회 범죄예방 환경개선 등 논의

↑↑ 합천군 지역치안협의회, 2024년 정기회의 개최
[경남_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 합천군은 10일 합천경찰서 3층 강당에서 2024년 합천군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에는 김윤철 합천군수(위원장), 유미숙 합천경찰서장(부위원장), 정봉훈 합천군의회 의장, 박유진 합천소방서장 등 지역 내 주요 기관 및 단체의 대표 11명과 군청 및 경찰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하여 지역 치안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논의 내용으로는 △공동체 치안을 통한 군민의 안전한 삶 유지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학대 예방 홍보 △교통사망사고 감소 및 사람 중심의 교통질서 확립 △전화사기 등 범죄 예방 및 피해 방지 홍보 △군민 일상 보호를 위한 정책 홍보가 포함됐다.

특히, 황강마실길 부근의 조도 개선과 실종자 수색 활동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 등의 범죄 예방 환경 개선 방안도 논의됐다.

김윤철 군수는 ˝범죄 없는 안전한 합천을 만들기 위해 위원님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오늘 논의된 사항에 대해 행정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치안협의회는 관내 행정, 치안, 소방, 교육, 노인, 아동, 여성 등을 대표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범죄 예방 대책 수립 및 행정 지원 계획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