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상주시보건소, 제19회 임산부의 날 기념 행사 성료

신종원 기자 입력 2024.10.11 07:48 수정 0000.00.00 00:00

임산부를 배려해요

↑↑ 상주시보건소, 제19회 임산부의 날 기념 행사 성료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상주시는 제19회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이해 임산부의 날 기념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풍요를 상징하는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의 의미를 지닌 ‘임산부의 날’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고 임산부가 안전하고 건강한 임신·출산을 하기 위한 따뜻한 배려와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 저출생 시대에 상주시의 임신·출산 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기여를 한 유공자 3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표창 대상자는 상주시공공산후조리원 손성락 원장, 상주적십자병원 분만산부인과 전경희 수간호사, 참사랑어머니회 장재은 대표이다.

또한 영유아 가정에게 아이맘플러스센터 장난감 및 도서를 배부하고 임산부 배려 포토존 사진 촬영, 상주시 출산지원정책 안내, 저출생 극복 캠페인, 설문조사 및 간식 제공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임신과 육아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김민선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임신과 출산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임산부를 배려, 보호하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며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임신을 준비 중인 부부들에게 임신·출산 지원 사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