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울릉군, 전국 초중고 수학여행단 유치 노력

김규화 기자 입력 2022.09.16 17:18 수정 0000.00.00 00:00

↑↑ 울릉군, 전국 초중고 수학여행단 유치 노력
[대민포커스N=김규화기자]울릉군은 9. 14. - 9. 16. 일정으로 방문한 전국 시⋅도교육청 독도교육담당관(장학관⋅장학사⋅교사) 워크숍 행사에 참석해 전국 초중고 수학여행단 울릉도⋅독도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세일즈 행정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울릉도⋅독도 탐방을 통해 독도교육 의지와 전국 독도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방문한 전국 시⋅도교육청 관계관(장학관⋅장학사⋅교사)을 울릉군수가 직접 찾아가 수학여행단 유치에 대한 설명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16일 울릉군수는 천혜의 섬 울릉도의 지정학적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역사적 교육 최적지라는 점을 강조했고, 수려한 자연풍광과 청정이미지의 세계적 관광 섬이라는 점을 부각하여 최고의 초중고 수학여행지라는 정당성을 설명했다.

아울러, 울릉공항 개항, 공모선(쾌속선)취항, 대형여객선 운항 등 지속적인 접근성 향상으로 수학여행 유치함에 문제가 없으며, 초중고 학생을 맞이하기 위한 관광지 안정성 확보, 관광 이정표 재정비, 친절도 향상, 먹거리 개발 등 원활한 수학여행을 유치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과 행정적 지원에도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전국 초중고 수학여행 유치는 학생이 관광을 통해 울릉도⋅독도를 이해하고 미래 잠재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며 “천혜의 자연환경과 청정 관광지이자 수학여행의 최적지인 울릉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찾아주시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