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고령어린이과학체험관 `천체관측이벤트` 진행

권경미 기자 입력 2024.10.10 14:52 수정 0000.00.00 00:00

고령 밤하늘을 수놓은 별자리가 바로 눈앞에

↑↑ 고령어린이과학체험관 `천체관측이벤트` 진행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고령군은 고령어린이과학체험관 연계체험프로그램으로 `천체관측이벤트`를 진행한다.

`천체관측이벤트`는 `교육체험`과 `천체관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체험`에서는 망원경의 구조와 가을 별자리에 대하여 학습하고 `천체관측`에서는 천체망원경 (굴절망원경) 2대를 이용해 달을 비롯한 여러 가지 천체를 관찰한다.

`천체관측이벤트`는 10월부터 12월까지 한 달에 두 차례씩 총6차례 진행될 예정이며, 10월에는 9일과 19일에 해당 이벤트를 진행한다.

운영시간은 `교육체험`이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대가야생활촌 내 공방촌에서, `천체관측`이 오후 6시에서 오후 9시까지 대가야생활촌 내 수변공연장에서 이루어진다.

`교육체험`은 네이버 예약을 통한 사전신청자(최대 30명)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천체관측`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고령군은 ‘가을은 밤이 길어지기 시작하는 기간인데다 밤날씨도 선선하여 별을 관찰하기에는 최적의 기간’이라며 ‘고령의 맑은 밤하늘에 수놓인 여러 별들을 관찰해 보며 우주에 대한 상상력을 키우고, 나아가서는 우주학(천문학)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