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칠곡군, 제12회 다문화가족 어울림한마당 축제 개최!!

권경미 기자 입력 2024.10.07 14:55 수정 0000.00.00 00:00

↑↑ 칠곡군, 제12회 다문화가족 어울림한마당 축제 개최!!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칠곡군은 지난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제12회 다문화가족 어울림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축제는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화합을 이루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2022년부터는 `칠곡낙동강평화축제`와 함께 진행되고 있다.

이번 축제는 4일 금요일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6일 일요일 체험 부스 운영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기념행사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내외를 비롯해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빅순범·정한석 도의원 등 주요 내빈들과 약 200여명의 지역 주민 및 다문화가족들이 참석했다. 캘리그라피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 다문화가정 및 다문화가정 지원 유공자 표창, 다문화 자녀 장학금 전달, 개회식, 기념사, 축사, 특별 공연 순으로 구성되었으며, 무지개빛 우산 퍼포먼스로 아름다운 화합의 순간을 장식했다.

이후 6일까지 피스빌리지 ZONE에서 `다문화로 세계 여행 가자!`를 테마로 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약 2,000여명의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공항 체험 티켓 발권, 인도 빈디 및 의상 체험, 4컷 가족사진 촬영, 한국 전통놀이, 친환경 수세미에 중국 용 그림그리기 등 국가별 문화와 놀이를 체험하며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증진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다문화 자녀들이 칠곡군을 이끌어나갈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