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상주시, 2022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또래상담사업 `또래상담 지도교사 간담회` 운영

신종원 기자 입력 2022.09.15 08:08 수정 0000.00.00 00:00

↑↑ 상주시, 2022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또래상담사업 `또래상담 지도교사 간담회` 운영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월 14일(수) 관내 초⸳중⸳고 19개교 또래상담 운영학교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지도교사 간담회를 진행했다.

‘또래상담’은 또래상담에 대한 일정 교육시간(초등 8시간, 중‧고등 12시간) 이상의 기본교육 과정을 수료한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어려움을 겪는 친구들을 찾아가 지지하고 조력하는 활동이며, 함께 마음을 나누고 문제를 해결하면서 동반 성장을 도모한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또래상담 운영에 따른 고충 및 우수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센터에서 지원하는 2022년 하반기 또래상담 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오귀영 센터장의 ‘다양한 상담사례를 활용한 또래상담자 사례지도 방안’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효율적인 또래상담 운영에 도움을 주었다.

코로나 이후 위축됐던 또래상담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관내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또래상담 연합회를 구성하여 전문적인 교육을 지원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