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예천군 드림스타트,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 개최 ˝아동 권리 보호와 성장환경 개선 노력˝

김동일 기자 입력 2024.09.26 06:35 수정 0000.00.00 00:00

아동복지기관 관계자 및 전문가 위원 12명,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지원 방안과 아동복지기관 간 서비스 발전 방향 논의

↑↑ 예천군청
[대민포커스N=김동일기자]예천군 드림스타트는 26일 오후 2시 청소년수련관 3층 제2강의실에서 2024년 3분기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아동복지기관 관계자와 전문가로 구성된 12명의 위원이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의 사례에 대한 지원 방안과 아동복지기관 간 서비스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위원들은 아동과 가족의 변화를 위한 생활환경 개선에 효과적인 협력 방안을 제안하고, 사례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

김현자 주민행복과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가구에 대한 목표를 더욱 명확히 하고, 아동 복지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회의를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가구 지원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로 삼고 향후 정기적인 협의체 회의를 통해 촘촘한 사례 관리를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