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구시교육청, 가정으로 감사를 배달해 드립니다!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4.29 16:22 수정 0000.00.00 00:00

‘감사를 배달해 드립니다(feat. 가족 인성놀이)’프로그램 운영

↑↑ 대구시교육청, 가정으로 감사를 배달해 드립니다!
[대구광역시=권경미기자]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가정 내 인성교육 기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인 ‘감사를 배달해드립니다(feat. 가족 인성놀이)’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

‘감사를 배달해 드립니다(feat. 가족 인성놀이)’ 프로그램은 지난 4월 ‘행복’ 배달에 이은 후속 프로그램으로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인성교육 방법을 궁금해 하는 학부모들에게 인성꾸러미 배송 및 시교육청 주도의 랜선 인성놀이라는 구체적인 실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정의 인성교육 기능을 강화하고자 기획된 체험 중심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3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오는 5월 2일(월) 12시부터 5월 9일(월)까지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30가족 1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각 가정에서는 교육청에서 배달된 인성꾸러미에 포함된 `감사는 나에게`워크북 (대구시교육청 발간)과 활동 자료를 활용하여 도전과제를 자율적으로 실천한다. 이후 5월 25일(수), 5월 31일(화) 오후 7시에 교육청에서 진행하는 줌(Zoom)을 통한 활동전문가의 안내에 따라 인성꾸러미에 포함된 인성놀이 세트를 활용하여 가족놀이에 참여한다.

대구시교육청은 ‘행복’과 ‘감사’에 이어 6월에는 ‘마음(명상)’을 주제로 한 인성 배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가정과 부모의 역할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가정은 또 다른 학교라는 생각으로 모든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의 자녀 인성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아까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