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예천군, 2024년 3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회의 개최

김동일 기자 입력 2024.09.24 06:22 수정 0000.00.00 00:00

‘365일 안전한 예천군’을 만들기 위한 소통창구

↑↑ 예천군청
[대민포커스N=김동일기자]예천군은 24일 오후 2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3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산업안전보건법`제24조에 따라 사업장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안전 및 보건에 대한 중요사항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예천군은 위원장인 강상기 예천부군수와 사용자 위원 4명, 근로자 위원 5명이 분기마다 회의를 운영한다.

이날 3분기 회의에서는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위원 변경사항 ▲위험성평가 결과보고 및 개선대책 수립·실행 요청 ▲예천군 밀폐공간 작업 프로그램(매뉴얼) 개정 및 준수 요청 ▲안전사고 발생 및 재발방지대책에 관한 사항을 보고하고, ▲현업 업무 종사자 건강진단 수검 협조 요청 ▲근골격계 유해요인 조사에 관한 사항에 관한 심의‧의결 ▲소속 근로자들의 안전 확보를 위한 건의사항 및 개선대책 논의가 이어졌다.

강상기 부군수는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통해 현장에서 일하는 근로자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안전·보건 문제들을 지속적으로 논의해 산업재해가 없는 안전한 근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며 “각 부서에서는 안전·보건 의무사항을 충실히 이행해 중대재해 예방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