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창녕군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장려상 수상

권경미 기자 입력 2024.09.20 10:11 수정 0000.00.00 00:00

↑↑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장려상 수상
[경남_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창녕군청소년수련관은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공동주최한 제26회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자원봉사동아리 소속 청소년(하보람, 전예주)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0일 밝혔다.

전국 1천1백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봉사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은 두 청소년은 창녕군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창녕군청소년수련관 소속 동아리(위캔고, 콩볶아)에서 활동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정책제안, 장애인봉사활동, 커피 나눔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창녕군청소년참여위원회의 부위원장과 위캔고 동아리 대표를 맡고 있는 전예주 청소년은 “창녕군청소년수련관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많은 것을 배웠고, 배운 것을 지역사회와 청소년을 위해 재능기부를 하게 돼 뿌듯함을 느낀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이재규 관장은 “이번 대회에서 우리 기관 소속 청소년이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창녕군청소년수련관은 지역 청소년의 자기 계발과 진로 체험 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창녕군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