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안전신고는 안전신문고 앱으로”북구 안전보안관, 안전무시관행 근절 캠페인 실시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4.29 12:21 수정 0000.00.00 00:00

↑↑ “안전신고는 안전신문고 앱으로”북구 안전보안관, 안전무시관행 근절 캠페인 실시
[대구광역시=권경미기자]대구 북구 안전보안관은 4월 28일 북구청네거리 일원에서 7대 안전무시관행 근절을 위한 캠페인과 더불어 생활 속 안전위해요소에 대한 신고활동을 펼쳤다.

안전보안관은 불법 주․정차, 비상구 폐쇄 및 물건 적치, 건설현장 보호구 미착용 등 7대 안전무시관행 근절과 공익 신고 활성화 유도를 위해 지역 여건을 잘 아는 주민을 중심으로 구성된 단체이다.

이날은 신규 회원에게 안전신문고 앱 설치․신고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 후 실제로 회원들이 앱 설치 및 점검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후 안전보안관, 북구청 안전총괄과 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해 안전무시관행 근절 캠페인 전개 및 안전신문고 앱을 활용하여 생활 주변 안전위해요소 신고 방법을 구민들에게 적극 홍보하였다.

향후 안전신문고 앱 신고를 활성화하여 주민 스스로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 동시에 안전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캠페인 등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