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산교육지원청, 제2회 경상북도 교육감기 장애학생 체육대회 참가

권경미 기자 입력 2024.09.12 14:08 수정 0000.00.00 00:00

꿈과 희망의 빛나는 도약!

↑↑ 경산교육지원청, 제2회 경상북도 교육감기 장애학생 체육대회 참가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경산교육지원청은 9월 10일 문경실내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된`제2회 경상북도 교육감기 장애학생 체육대회`에 경산 관내 초중고·특수학교(급) 학생과 지도교사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제2회 경상북도 교육감기 장애학생 체육대회`는 경상북도교육청 주최, 경산북도장애인체육회, 문경시장애인체육회 주관으로 총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경산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특수학급 및 경산자인학교 선수단 25명은 육상과 디스크골프, 슐런, 실내 조정 종목에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며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체육대회 결과로 경산자인학교 슐런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 사동고등학교 특수학급 슐런 금메달 1개. 동메달 1개, 장산중학교 특수학급 디스크골프 동메달 1개, 정평초등학교 특수학급 육상 100m 은메달 1개를 획득했다.

이번 대회 육상 100m에 참가한 선수는 “대회를 준비하면서 힘든 순간도 많았지만 선생님과 친구들의 응원 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달릴 수 있었다. 이번 대회를 통해서 자신감을 얻었고, 좋은 성적을 거둔 것 같다.”고 말했다.

경산교육지원청 박경화 교육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학생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다른 학생들과 교류하며 소통하는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 앞으로도 장애학생들의 체육활동을 활성화하고, 장애인 체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