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산시립도서관 `함께 그리는 음악 스케치`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권경미 기자 입력 2024.09.11 17:35 수정 0000.00.00 00:00

↑↑ 경산시립도서관 `함께 그리는 음악 스케치`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경산시립도서관은 10일,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경산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찾아가는 음악회 함께 그리는 음악 스케치’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지원사업으로 진행된 무료 공연으로, 경산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경산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2008년 창단 이후 다양한 연주회와 봉사 활동을 통해 왕성한 음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공연에는 지휘자 김혜경을 비롯해 플루트 오영훈, 오보에 김매영, 바순 문고은, 바이올린1 문소희, 바이올린2 김유빈, 첼로 박지애, 키보드 박다현, 드럼 박금찬 등 단원 9명과 소프라노 박애경, 민요가수 허성남, 색소포니스트 정성근 등 총 12명의 연주자가 참여해 풍성한 무대를 선사했다.

프로그램은 현악기 중주, 목관악기 중주, 민요, 색소폰 독주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었으며,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연주 중 아이들의 신청곡을 불러주고, 색소폰 연주에 맞춰 관객과 함께 춤을 추는 등의 특별한 시간도 마련되었다.

공연에 참석한 시민들은 “악기 연주를 접할 기회가 적어 참여했는데, 생각보다 훨씬 즐거웠으며 아이들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즐기는 모습을 보니 만족스럽다”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경산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