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2024년 영양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및 영양별빛 아카데미 개최

배화석 기자 입력 2024.09.10 15:19 수정 0000.00.00 00:00

양성평등주간 기념 `투맘쇼`공연, 존중과 공존의 의미 되새겨

↑↑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및 영양 별빛 아카데미개최)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영양군은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여 10일(화) 오후 2시 영양군문화체육센터에서 `2024년 영양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및 `영양 별빛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옥화) 주관으로 열린 이번 기념행사는‘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라는 슬로건으로, 관내 11개 여성단체 회원 및 기관 단체장,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사, 양성평등 유공자 시상, 양성평등 실천을 다짐하는 카드섹션 퍼포먼스로 꾸며졌다. 아울러 2부 영양 별빛 아카데미에서는 진솔한 육아 이야기를 재치 있는 입담으로 담아낸 `투맘쇼`공연을 선보여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옥화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오늘 기념식을 통해 양성평등의 진성한 의미를 나누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우리 자녀들이 살아갈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모두가 존중받는 양성평등사회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라고 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양성평등 실천을 위해 노력해 오신 유공자분들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라며 “영양군은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한 사회를 조성하여, 저출생 위기 극복의 발판을 마련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