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해피투게더’ 실시

편정근 기자 입력 2024.09.09 15:36 수정 0000.00.00 00:00

↑↑ 김천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해피투게더’ 실시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 어린이·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박미혜)는 지난 8월 28일부터 9월 5일까지 센터에 등록된 4개소 어린이집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 `해피투게더`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해피투게더`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은 학부모들에게 센터의 역할과 어린이 급식소 업무 지원 내용을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급식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센터 소개 ▲조리실 위생 안전·영양 관리 순회방문지도 참관(식재료 보관 관리, 염도 측정 등) ▲어린이 교육(올바른 손 씻기) ▲요리 활동(동물 모양 햄버거, 과일꼬치 도시락 만들기)의 순서로 진행했다.

특히 학부모들은 위생 안전·영양 순회 방문에 직접 체험하여 센터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동물 모양의 햄버거와 과일꼬치 도시락 만들기와 같은 요리 체험활동을 통해 자녀와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김천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박미혜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부모님들께 센터의 역할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센터홍보의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어린이 급식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하여 마련해 안전한 어린이 급식 제공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