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영천시, 기웅 아재의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 성황

권경미 기자 입력 2024.09.08 13:04 수정 0000.00.00 00:00

노년층 정신건강 증진 위한 기웅 아재의 공연

↑↑ ‘기웅 아재의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 행사가 6일 영천시 평생학습관에서 열렸다.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대한노인회 영천시지회 노인대학 학생 300여 명이 함께 한 가운데 ‘기웅 아재의 행복, 감사 찾기 스토리텔링’ 행사가 6일 영천시 평생학습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노년층의 소통을 증진하고 사회적 관계를 형성해 정서적 고립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당신이 살아온 삶이 최고의 감사이자, 기적입니다’를 주제로 싱싱 고향별곡 진행자 기웅 아재의 특강, 김민제 연주자의 마음 나눔 색소폰 공연 순으로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 영천시 자살예방 희망 문구 공모 작품을 전시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됐다.

아울러 정신건강복지센터 사업 홍보, 스트레스 측정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함께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이런 행사에 초대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공연을 즐기다 보니 행복해지는 기분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행사가 노년기에 다 함께 외로움을 극복하고 행복한 마음을 찾기 위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보내실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 공식 유튜브 채널 ‘보이소 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