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주시, 경북도 청소년 정책 제안대회서 대상 영예

권용근 기자 입력 2022.09.08 11:17 수정 0000.00.00 00:00

올바른 경제관련 확립을 목표로 ‘올바른 청소년 금융 교육단 운영’을 제안

↑↑ 3일 경북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서 경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민포커스N=권용근기자]경주시가 지난 3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예천 소재)에서 열린 ‘2022 경상북도 청소년 정책 제안대회’에서 경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대상을 수상 했다.

경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경제관념 확립을 목표로 ‘올바른 청소년 금융 교육단 운영’을 제안해 대상이라는 큰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금융기관의 퇴직자를 활용해 일자리를 해결함과 동시에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통해 건전한 경제관념을 심어주는 기회 제공의 필요성을 제기 했다는 점이 수상에 한 몫을 했다.

이번 대회는 예선 서류심사를 통과한 시·군 12개 팀이 참가 했다.

김희경 아동청소년과장은 “어릴 때부터 체계저인 경제교육을 해야 제대로 된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며 “앞으로도 청소년 교육을 통해 건강한 경제 생태계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중·고등학교 대표 청소년 19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청소년정책 제안과 캠페인, 해오름 동맹 참여 활동 등 자기 주도적 활동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는 단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