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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달성군 워케이션 관광 상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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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광역시=배화석기자] 최근 저출산, 인구 감소, 지방소멸 등의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통근, 통학, 관광 등 지역에 체류하며 실질적인 활력을 높이는 생활인구 유치에 집중하고 있다.
이에 달성군은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와 정부의 정책 동향을 적극 반영하여 `일`과 `쉼`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새로운 관광 모델인 워케이션 관광 상품을 출시해 생활인구를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인 워케이션은 직장인이 원하는 곳에서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새로운 근무제도다.
기업에서는 새로운 복지모델로 떠오르고 있으며, 지역에서는 생활인구 유입을 이끌어낼 수 있는 체류형 관광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달성군의 워케이션은 타지역의 형태와는 다른 가족형 워케이션 상품을 내세워 새로운 모델로서 차별화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엄마·아빠의 근무 공간뿐만 아니라 자녀들이 숲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가족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워케이션 상품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군은 앞으로도 생태·역사 자원을 십분 활용하여 자녀 체험 프로그램을 결합한‘가족형 워케이션’모델로서 근무의 형태보다는 콘텐츠로 접근하여 참여자를 유치한다는 전략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지역사회 위기의 대안이 될 관광상품”이라며, “관광 체류 시간 및 생활인구 확대 등에 도움이 되는 워케이션 사업을 발전시켜 달성군의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라고 했다.
해당사업 관련해 문의는 (대구시 관광협회), 예약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