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합천군, 민원담당 공무원 위한‘쉼표 한 스푼’

권경미 기자 입력 2024.09.02 10:36 수정 0000.00.00 00:00

2024년 민원공무원 힐링 프로그램 운영

↑↑ 합천군, 민원담당 공무원 위한‘쉼표 한 스푼’
[경남_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합천군은 김윤철 군수의 주관으로 8월 29일과 30일, 민원업무에 지친 공무원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한 ‘2024년 민원공무원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은 군수와의 간담회에 참석한 46명의 민원공무원을 대상으로 하여, 민원업무 추진 과정에서 겪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이는 민원공무원 보호 정책의 일환으로, 공무원들이 더욱 건강한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돕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합천의 대표적 힐링 명소인 ‘대장경 테마파크’를 탐방하는 힐링 투어와 ‘오도산 자연휴양림’에서 진행된 치유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참가자들은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지친 마음을 달래고 재충전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이번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민원공무원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되찾아, 군민들에게 더욱 향상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합천군은 앞으로도 민원공무원들의 복지 향상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