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포항 친환경 농산물 활용 급식 호응

배화석 기자 입력 2024.09.01 13:31 수정 0000.00.00 00:00

지역 학생 대상 친환경 지역농산물 활용한 급식의 신뢰와 인식 제고

↑↑ 포항시는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행사를 지난달 29일 포항 항도초등학교에서 실시했다.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포항시는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행사를 지난달 29일 포항 항도초등학교에서 실시했다.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는 지역농산물의 우수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 개선과 친환경 농산물 학교 급식에 대한 신뢰 제고를 위해 이론교육과 실습·체험 교육으로 진행되며, 1개교 당 2회에 걸쳐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한 9개교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운영해 왔으며, 이날 마지막 학교로 항도초에서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가 진행됐다.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론교육을 진행해 푸드마일리지와 탄소중립 등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역 우수농산물 활용 친환경 급식에 대한 중요성을 알렸다.

또한 ‘상자 텃밭 만들기’ 또는 ‘무싹 기르기 키트 만들기’ 실습을 통해 친환경 먹거리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배성규 농식품유통과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관리를 위해 친환경 지역농산물의 사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친환경 농산물 학교 급식에 대한 인식 및 신뢰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