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성주군 수륜면 오천1리(사창), 별고을 찾아가는 이동빨래방 운영

권경미 기자 입력 2024.08.29 13:58 수정 0000.00.00 00:00

↑↑ 별고을 찾아가는 이동빨래방 운영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성주군 수륜면에서는 2024년 8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수륜면 오천1리 (사창)경로당에서 새마을부녀회, 생활개선회 등 회원 10여명이 참석하여 별고을 찾아가는 이동 빨래방을 운영했다.

이동빨래방은 관내 거동이 어려운 독거 노인, 장애인 및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 가구 위주로 세탁 차량이 마을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혼자서 빨래하기가 힘든 무겁고 큰 대형 빨래와 이불, 담요 등 빨래감을 깨끗하게 세탁하고 건조한 후에 돌려드리는 봉사 서비스 매년 호응도가 높아 인기가 많은 사업이다.

이동빨래방을 찾은 한 마을 어르신은 “무거운 이불은 혼자서 빨래하기가 힘든데, 이렇게 마을까지 직접 찾아와 깨끗하게 빨래를 해주어 너무 감사하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문경주 마을 이장님과 노경숙 새마을부녀회, 김혜란 생활개선회에서는 “거동이 불편하고 힘든 어르신들을 위해 마을까지 손수 찾아와 직접 빨래감을 깨끗하게 세탁해주시어 고맙다”며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이헌진 수륜면장은 ˝나눔과 봉사활동을 자발적으로 펼쳐주시는 새마을부녀회와 생활개선회, 성주군자원봉사센터에 항상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많은 마을에서 빨래방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며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