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칠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연계기관 지도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권경미 기자 입력 2024.08.28 14:11 수정 0000.00.00 00:00

↑↑ 칠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연계기관 지도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칠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8월 22일, 23일 이틀간, 칠곡군아동청소년문화복지센터에서 청소년안전망 연계기관 지도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심리도식치료의 이해’라는 주제로 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지역 청소년 안전망 구축에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연계기관 종사자 및 일선에서 상담 및 사례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지도자, 1388청소년지원단 등 다양한 기관에서 많은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심리도식치료는 인지행동치료, 게슈탈트치료, 정신분석치료 등의 치료 요소들을 조합한 통합적 심리치료로써 불안․우울․성격장애를 치료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며, 문제상황의 단편적인 해결보다 그 상황의 자기 자신에 초점을 맞추는 방식의 심리치료이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의 핵심적인 욕구를 이해하고, 문제 상황을 건강하게 헤쳐 나갈 수 있도록 건강한 내면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청소년 안전망 연계기관 지도자 이지연 선생님은 “매년 청소년상담을 위한 질 높은 강의를 준비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이 청소년의 심층적인 이해를 통한 단계적이고 안전한 방법으로 청소년 상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교육 참가 소감을 밝혔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청소년들을 위해 애쓰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의 심리적 건강과 행복 증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지도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칠곡군에서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011년 7월부터 꾸준히 지역사회 청소년, 부모 및 지도자를 대상으로 상담과 교육을 제공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