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밀양시 산내면 주민자치회, 2024년 산내면 주민총회 및 다함께 소통하는 마을캠프 개최

권경미 기자 입력 2024.08.28 15:37 수정 0000.00.00 00:00

↑↑ 안병구 밀양시장이 산내면 주민총회 및 다함께 소통하는 마을캠프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남_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밀양시 산내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27일 산내면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산내면 주민총회 및 다함께 소통하는 마을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총회는 산내면 주민자치회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주민참여 행사로 2025년 자치계획(안)을 주민들이 직접 찬반투표를 통해 결정하는 방식으로 민주적 참여의식을 고양했다.

또한 2부 행사로 다함께 소통하는 마을캠프가 진행됐으며, 주민자치회 역량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공연, 작품 전시, 체험 부스 등 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며 주민 간 소통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건수 주민자치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행사가 민주적 참여 의식과 소통 문화 형성에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정제 산내면장은 “주민들이 직접 안건을 심의하고 전시와 공연에 참여하는 등 산내면의 성장을 위해 한 발짝 더 내딛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많은 참여와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