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합천군, 대양면 주민자치위원회, 면민 어울림 한마당 개최

권경미 기자 입력 2024.08.28 14:08 수정 0000.00.00 00:00

주민들과 함께한 대양면 화합 축제 큰호응

↑↑ 합천군, 대양면 주민자치위원회, 면민 어울림 한마당 개최
[경남_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합천군 대양면 주민자치위원회(회장 강상열)는 27일 대양면복지회관 및 친환경문화센터 일원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박창열 대양면장, 성종태·신경자 군의원, 나석규 노인분회장, 정진화 체육회장, 강성진 청년회장 등 유관·사회단체장과 지역민 1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앞서 합천군 보건소에서는 최근 재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및 감염병 예방을 위한 홍보를 진행하였고, 시설관리공단은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에 대한 홍보를 통해 주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사전행사로 열린 ‘대양면 작은 영화관’에서는 영화 ‘국제시장’이 상영됐다. 주민들은 “직접 영화관을 찾기 어려운 우리에게 좋은 장소에서 편안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우리의 옛 추억을 떠올리며 감동적인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후 본행사로 진행된 ‘노래마당’은 면민 누구나 노래를 신청하며 흥겨운 자리를 만들었다. 부대행사로는 ‘한지공예 전시 및 판매’, ‘다육이 전시 및 판매’, ‘먹거리 장터’, ‘사진전시회’ 등을 운영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강상열 주민자치위원장은 개회사에서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면민 화합을 위해 참석해 주신 내빈과 지역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회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모두가 행복한 대양면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창열 대양면장은 “오늘 행사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회가 중요한 역할을 계속해서 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최근 코로나 재확산에 대비해 개인 위생과 건강을 철저히 관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