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성주군 2024년 하반기 특이민원 발생대비 모의훈련 실시

권경미 기자 입력 2024.08.27 14:04 수정 0000.00.00 00:00

“악성 민원 꼼짝마!”

↑↑ 성주군 2024년 하반기 특이민원 발생대비 모의훈련 실시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성주군 민원과는 민원인들의 각종 악성 민원과 언어폭력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직원들을 위한 처우 개선에 적극 행정을 펼치고 있다.

이번 모의훈련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악성 민원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고 비상상황 시 경찰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특이민원으로부터 민원처리 담당자와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했다.

훈련은 실제 상황을 가정해 ▷민원인의 폭언·폭행 제지, ▷ 휴대용 보호 장비 이용 피해상황 녹음·촬영, ▷비상벨 이용 경찰 호출, ▷피해 공무원 보호 및 방문민원인 대피, ▷청원경찰 연계 민원인 제압, ▷경찰 인계 순으로 특이민원 대응 매뉴얼에 기반해 진행됐다.

특히, CCTV·비상벨 위치 및 작동 여부 파악, 공무원의 현장대응 요령 및 경찰서와의 협력체계 구축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김진철 민원과장은 “안전한 민원 환경조성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민원인과 민원 처리 담당자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우선 형성되어야 한다” 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모의훈련을 통해 비상 상황 대응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