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청도군, 2024년 공직자 반부패·청렴교육 실시

권경미 기자 입력 2024.08.27 18:27 수정 0000.00.00 00:00

전 직원 청렴 감수성 함양 및 부패행위 예방교육, 청렴의식 UP

↑↑ 청도군, 2024년 공직자 반부패·청렴교육 실시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청도군은 27일 청도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김하수 청도군수를 비롯한 공직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 청렴의식 내재화를 위한‘2024년 공직자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청렴교육은 직무수행 과정 중에 △반드시 지켜야 하는 공직자 행동강령과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직문화 개선을 위한 갑질 근절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청렴 감수성 함양과 부패행위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 초빙된 어울림교육개발원 배정애 원장은 청렴 정책과 법령에 대한 이해도를 돕고자 금품향응, 수수 금지, 직무 관련 업체에 대한 직무 관련 정보를 이용한 거래 등 제한, 조직 내 사적 노무 요구 금지 등 반부패 행위에 대한 다양한 사례 소개로 직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받았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청렴의 중요성은 충분히 인지를 해왔지만 때때로 혼동되는 법 해석의 여지가 있어 어려웠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명쾌하게 정리할 수 있게 됐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도군은 청렴추진 기반 마련, 부패요인 집중발굴 및 개선, 공직자 청렴의식 함양, 자율적 내부통제 강화 등 4개 분야 17개 중점 추진과제를 수립하여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교육을 통해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청렴 조직문화 정착과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 군정을 앞당기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청렴한 자세와 깨끗하고 투명한 잣대로 군민 한 사람 한 사람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