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산시 여성친화도시 제5기 시민참여단 정기회의 개최

권경미 기자 입력 2024.08.27 16:01 수정 0000.00.00 00:00

“여성친화도시 경산” 을 향한 힘찬 발걸음

↑↑ 경산시 여성친화도시 제5기 시민참여단 정기회의 개최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경산시는 27일 경산시청 별관 1층 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제5기 시민참여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2024년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위한 사업 추진 상황과 여성친화 정책 및 지역사회 안전 모니터링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전현옥 사회복지과장은 “여성친화도시 5대 목표 달성을 위해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며, 시민참여단의 의견과 정책 제안을 최대한 반영해 여성친화도시 경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숙 시민참여단장은 “시민참여단으로서 경산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함께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올 한 해도 다양한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여성친화도시는 여성가족부가 5년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성평등 정책 추진 기반 구축,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 증진, 가족친화(돌봄) 환경 조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 역량 강화 등 5가지 부문을 평가해 선정한다.

경산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중장기 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여성친화도시 비전과 5대 목표에 부합하는 정책을 추진하며, 2024년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