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청도군 제4회 (사)한국민화협회 청도지회 정기전시회 개최

권경미 기자 입력 2024.08.26 11:06 수정 0000.00.00 00:00

전통 미술의 매력 속으로

↑↑ 청도군 제4회 (사)한국민화협회 청도지회 정기전시회 개최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청도군이 주최하고 (사)한국민화협회 청도지회가 주관하는 “제4회 (사)한국민화협회 청도지회 정기전시회”가 9월4일부터 9월9일까지 청도군 보훈회관에서 개최된다.

(사)한국민화협회 청도지회는 2021년 설립되어 청도를 대표하는 예술인 단체로서 지역 전통 미술발전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이번 정기전은 “민화와 동행”이란 주제로 우리 민족 고유의 그림인 민화를 지역사회에 전하고 올해 유난히 무더운 날씨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친 주민들에게 삶의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대표적인 작가와 작품으로는 백미자 ⌜호렵도와 화조문자도 병풍⌟, 전의숙 ⌜쌍검대무⌟, 이상분 ⌜책거리⌟, 정순자 ⌜모란가리게⌟ 등 50여 점을 전시하여 문화와 예술의 멋을 마음껏 즐기고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제4회 정기전시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이번 정기전을 통해 회원들의 수준 높은 민화 작품들을 전시함으로써 그동안 민화의 아름다움을 잊고 지냈던 군민과 많은 관람객에게 민화의 아름다운 매력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하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적극 추진하여 멋스럽고 울림 있는 도시 청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