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청도군 각북면 건강마을 건강리더 역량강화교육 실시

권경미 기자 입력 2024.08.23 18:14 수정 0000.00.00 00:00

100세 건강! 주도적인 주민으로부터 시작!

↑↑ 각북면 건강마을 건강리더 역량강화교육 실시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청도군은 23일 각북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주민주도형 건강마을 만들기를 위해 건강위원과 건강리더 30명을 대상으로 ‘건강리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의료취약지역인 각북면 15개리 건강마을을 대상으로 지역 간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주민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참여하는 ‘건강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계획됐다.

이연희 힐링아카데미 대표의 ‘리더십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의 건강리더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리더로서 가져야 할 가치와 사명감을 재확립하고 공동체 형성을 위해 경청, 공감, 협업 마인드를 북돋우어 지역주민과의 소통 방법과 건강리더 상호간의 화합과 결속력을 강화시켜 마을 리더로서의 역할을 재정립하는 기회가 됐다.

리더십 교육에 이어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등 담배 위해성 교육과 흡연 예방교육도 함께 실시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주도적으로 마을 건강문제와 주민 참여를 이끌어 내 건강리더로서 지역사회와 연계해 건강마을 리더로서의 역할을 해 나갈 것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각북면 건강마을 건강리더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주민 스스로가 주도적인 활동을 통해 건강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간 건강 격차를 해소하여 각북면 주민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고 활기찬 건강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건강마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