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시 2024년 을지연습 연계 공습대비 청사 내 민방위대피훈련 실시

배화석 기자 입력 2024.08.22 16:09 수정 0000.00.00 00:00

실전과 같은 훈련의 반복과 철저한 사전대비 통한 시민안전 확보 강조

↑↑ 포항시 2024년 을지연습 연계 공습대비 청사 내 민방위대피훈련 실시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포항시는 22일 을지연습 연계 공습상황에 대비한 시청사 민방위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북한의 무인기(드론) 위협과 오물풍선 살포 등 안보 상황을 반영한 전시 상황에 초점을 맞춰 포항시청사 실제 공습상황을 가정해 위급상황 시 현장대응능력을 향상하고 재난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했다.

공습경보를 시작으로 신속한 대피가 이루어졌으며, 안전한 대피를 위해 직장민방위대원이 각 층별 안전통제요원 역할을 맡았다.

청사 내 직원들은 계단을 이용해 안전하게 대피했으며, 대피 후에는 지하1층 주차장에 집결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전기차 화재 예방 및 대응교육 그리고 소화기사용법 교육을 실시해 초기대응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위급상황에 대비한 실질적 훈련이 이뤄지는 것에 집중했다.

박재관 자치행정국장은 “실전과 같은 훈련의 반복과 철저한 사전대비를 통해 비상사태 대응역량을 높여야 실제 위기 상황을 대비할 수 있다”며, “이번 훈련이 비상상황 및 각종 재난 시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