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합천군자원봉사센터, 아동 환경교육을 위한 팝업북 전달해

권경미 기자 입력 2024.08.19 14:19 수정 0000.00.00 00:00

책 속에서 튀어나온 환경교육, 팝업북으로 배워요!

↑↑ 합천군자원봉사센터, 아동 환경교육을 위한 팝업북 전달해
[경남_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합천군 자원봉사센터는 19일 야로지역아동센터에서 환경교육 팝업북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 행사에는 류덕선 야로지역아동센터장을 비롯해 생활복지사 선생님 및 아동 6명이 참석했다.

팝업북은 책을 펼치면 페이지 속의 그림이나 구조물이 입체적으로 튀어나오는 형태의 책으로, 시각적인 재미와 학습적인 효과를 동시에 제공한다.

이번에 전달된 팝업북은 환경과 기후위기를 주제로 한 교육 자료로, 아동들이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전달된 환경 팝업북은 세아창원특수강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제작된 것으로, 총 25개의 팝업북(제목: 뜨거운 지구를 구해요)이 류덕선 회장에게 전달되었다.

류덕선 회장은 합천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이자 야로지역아동센터장을 맡고 있다.

이 팝업북은 야로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각 지역아동센터에 배부되어, 관내 저소득 아동들에게 기후위기와 환경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류덕선 야로지역아동센터장은 ˝세아창원특수강의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미래 세대인 아동들에게 관심을 기울이며, 환경교육을 위해 지원해주신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팝업북은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하여 아동들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 수 있도록 교육하는 데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