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칠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함께모아 행복금고 모금으로 이웃사랑나눔 실천 앞장

권경미 기자 입력 2024.08.15 14:16 수정 0000.00.00 00:00

↑↑ 칠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함께모아 행복금고 모금으로 이웃사랑나눔 실천 앞장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칠곡군은 함께모아 행복금고 사업을 통해 지역내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지역내 복지재원을 마련, 촘촘하고 꼼꼼한 칠곡복지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2021년부터 현재까지 모금된 성금은 총 1억7천6백여만원으로 그간 ‘사랑의집수리’, ‘사랑의김장나눔행사’,‘설·추석명절나눔’ 등 읍면별 다양한 특화사업 추진으로 지역내 위기 가구지원으로 군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함께모아 행복금고’ 연합모금사업은 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후원자를 발굴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모금하고, 모금한 성금으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각종 사업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칠곡군민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역특화사업 으로 사용되고 있다.

특히, 최충원 칠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함께모아행복금고’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본인부터 솔선수범 추진으로 본보기가 되어, 읍·면 협의체 위원들은 물론 지역단체와 주민들의 자발적인 기부가 이어지고 있으며 모금액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지역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애써주시는 칠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나눔문화에 함께 동참해주신 지역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뜻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고 나눔으로 행복한 칠곡이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