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영천시 종합민원과, 시민을 위한 민원실 환경개선

권경미 기자 입력 2024.08.14 10:49 수정 0000.00.00 00:00

민원창구 공간 확대 및 기념일 축하 포토존 설치

↑↑ 민원창구 공간 확대 및 기념일 축하 포토존 설치
[대민포커스N=권경미기자]영천시는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더욱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민원실 환경개선 사업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민원창구는 협소한 공간에 모니터와 각종 서류 등으로 민원대 확보가 어려워 민원인과 민원담당자가 시선을 마주보며 대면 상담하는 데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민원창구 공간 확보를 위해 종합민원과 문서고에 보관 중인 영구문서와 가족관계 등 각종 서류를 영천시 기록관으로 이관하고, 문서고를 철거한 후 사무공간으로 활용토록 했으며, 직원 자리를 재배치해 동선을 개선하는 등 민원인과의 소통을 위한 최적의 공간을 조성했다.

영천시민을 위한 기념촬영 포토존도 혼인만이 아닌 출생, 여권발급 등 시민들의 소중한 날을 기념하고 축하할 수 있도록 새롭게 정비했으며, 민원인 폭행 등 불법행위로부터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외부 충격에 강한 강화유리 재질의 고정식 안전 가림막을 설치해 직원들이 안전한 근무환경에서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시 관계자는 “시청을 방문한 민원인들은 물론 민원담당 직원들도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민원실을 만들어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